【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

2016. 5. 16. 공고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본 대학원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대학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대학원은「개인정보 보호법」제 25 조 제 1 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구성원(교직원및학생등)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5

1법학관 각층 복도, 제3법학관 3층 301호 및 승강기 앞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영 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직위

소속

연락처

비고

관리책임자

대학원장/대학장

법학전문대학원

02-2220-0970

 

접근권한자

행정팀장

법학전문대학원 RC 행정팀

02-2220-0971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 시간

촬영일로부터 30 일

1법학관 1층 110호 수위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자동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함.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
  2. 확인 장소 :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RC 행정팀(제 2 법학관 405 호)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대학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또한 본 대학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 년 5 월 16 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ᆞ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ᆞ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 일전에 본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 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할 것입니다.

부      칙

이 방침은 2016년 5월 16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