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1. 소개

법학학술정보관은 “법률전문가의 지식법전”을 사명으로 법률가에게 꼭 필요한 존재로서 항상 가까이에서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이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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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절학기 및 방학중에는 이용시간이 조정됩니다.

3. 시설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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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대출

– 대출 데스크에서 대출할 도서와 본인 학생증 제시(학생증 타인 양도 불가)
– 참고자료 및 연속간행물, 학위논문은 대출 불가(인권자료는 대출가능)
– 대출 책수 및 기간은 백남학술정보관에서 대출한 자료와 합산하여 적용
– 졸업생은 신청서류, 보증금 납부 후 이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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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반납

– 반납 데스크나 무인 반납기에 반납
연체도서, 딸림 자료 포함 대출도서는 데스크에 반납
법학학술정보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반드시 법학학술정보관에 반납

6. 연기 및 분실

– 대출한 자료의 연기 신청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Library에서 신청
– 소장자료 검색 후 상세화면의 도서 예약상태가 예약가능 인 경우에만 가능
– 법학학술정보관 소장 도서를 예약한 경우 법학학술정보관에서 대출
– 예약 후 찾아가지 않으면 예약부도 처리, 예약부도 3회시 3개월간 예약 불가

7. 연체 및 분실

– 연체료는 권당 1일 100원 이며, 납부는 홈페이지 My Library에서 온라인 결제만 가능
– 대출한 도서를 분실하였을 경우 동일한 도서로 구입하여 변상해야 하며, 절판이나
– 그 밖의 사유로 동일도서 변상이 불가능한 경우 법학학술정보관에 문의(현금변상 불가)

8. 열람실 이용

– 2층(더불어숲 앞)과 3층(소지품보관실 앞)의 좌석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좌석 배정
– 1회 배정으로 6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종료 1시간 전에 재발급 받아 연장 이용
– 최대 4회 연장가능/ 시험기간 중에는 4시간동안 이용가능하며, 6번 연장가능
–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좌석이용현황 확인 가능

9. 서비스 안내

– 희망도서 신청

ㆍ법학학술정보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국내외 자료의 구입 희망 신청
ㆍ신청대상 : 한양대학교 소속 구성원(학생, 교수, 직원 등)
ㆍ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Library의 희망도서 신청/조회”를 통해 신청
ㆍ학술적인 가치와 소장가치를 고려하여 구입 제한 (예:문고본, 판타지 소설,만화, 문제집 등)

– 우선정리 신청
도서상태가 “정리중”인 자료를 이용자가 급하게 필요로 할 경우 신청

ㆍ자료검색 후 “정리중”일 경우 “예약”을 클릭
ㆍ자료정리가 완료되면 메일과 SMS 및 개인공지로 통보
ㆍ우선정리 신청 후 찾아가지 않으면 예약부도 처리

– 캠퍼스 상호대차

ㆍ백남학술정보관에는 소장되어 있지 않은 자료이고, 에리카(ERICA)학술정보관에만 소장하고 있는 단행본 자료를 이용자가 신청하여 대출 할 수 있는 제도
ㆍ자료 검색 후 “캠퍼스 상호대차 신청” 메뉴 클릭
ㆍ자료가 도착하면 메일과 SMS 및 개인공지로 통보, 백남학술정보관 대출실에서 대출

– 타 대학 단행본 상호대차

ㆍ본교 미소장 자료가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국외국어대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을 경우 이용
ㆍ신청자격 : 전임 교직원 및 대학원생
ㆍ대출 책 수 및 기간 : 1인 3책 14일(1회 연장 가능, 연체료 1일 1책당 500원)
ㆍ신청방법 :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로그인 > 서비스 > 상호대차 > 신청

– 원문복사

ㆍ본교 미소장 자료를 해당자료 소장기관에 복사 의뢰하여 복사본을 제공받는 유료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