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0101_원장인사말
법학전문대학원의 기본적인 목표는 유능한 법률가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한양로스쿨의 탁월한 법학교육능력은 명문 한양법대의 전통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1959년 설립된 한양법대는 대법관을 포함하여 1,200여명의 법조인을 배출하였고, 법학전문대학원 체제로 개편된 이후에 배출된 졸업생들도 법원, 검찰, 로펌 및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은 본교의 건학이념에 따라 사랑을 실천하는 우수한 법조인의 양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법률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건전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전문지식과 국제적 마인드를 갖추고 실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도 이에 걸맞게 이론과 실무교육 및 실습 등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교과목으로 편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는 전통적으로 법학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로스쿨은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최첨단의 강의실, 도서관, 별도의 개인학습실을 포함한 최상의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등록금 수입 중 30%이상을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에게는 등록금 100%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의 입학은 우리나라 최상의 환경에서 최고의 교수들에게 배우고 국내 3대 메이저 법조동문 네트워크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한양과 함께한다면 여러분은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우수한 법률가의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이형규